본문 바로가기
곽프로's 리뷰정보

금성출판사 초등 국어사전

by 거제곽프로 2020. 7. 7.

금성출판사 초등 국어사전

 

#금성출판사 #초등 국어사전 #국어사전 #초등국어사전 추천 #어휘학습 초등 국어 사전 #영풍문고

 

안녕하세요 거제곽프로 입니다~~ 오늘은 금성출판사에서 만든 초등국어사전을 포스팅해보려 해요.

내년에 초등학교를 들어가는 큰 딸이 유치원에서 독서를 시작한 이후로 모르는 단어들을 질문을 하는 횟수가 잦아졌답니다~ 독서를 시작한 이후 이제 많은 단어들이 보이나 봐요.

 

그냥 가르쳐 줄수도 있지만 국어사전을 찾으면서 글 한번 더 읽고 이왕이면 더 정확한 뜻을 알려주기 위해 저 곽 프로는 초등 국어사전을 사주기로 했답니다~~

제가 선택한사전은 바로 금성출판사에서 펴낸 어휘 학습 초등 국어사전이에요~

구매한 구매처는 부산 남포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아쿠아몰 5층에 있는 영풍문고에서 구입하였어요^^

 

초등 국어사전
실사진모습


여러분들도 어렸을 적 교과서나 참고서 사전 학습지 등을 많이 보셨으면 금성출판사를 보셨을 거예요~

1965년에 설립하였으며 학생용 백과사전 및 학습서 전문 출판사랍니다~ 50여 년간 출판과 교육 문학을 지켜온 회사랍니다^^

그래서인지 제가 어렸을 적 찾아보던 그런 사전과 많이 틀린데요~~ 세월이 흐르면서 국어사전도 많이 바뀐 거 같아요.
옛날 제가 보던 사전들은 글들만 조그맣게 아주 빼곡히 적혀 있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금성출판사 초등 국어사전은 우선 글도 아주 보기 좋고 찾기 쉽게 잘 정리되어있고요 , 군데군데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까지 첨부가 되어있는 모습이에요.

초등 국어사전
사전사진

 

[금성출판사 초등 국어사전의 장점]

1. 초등 어린이들이 어휘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뜻풀이가 쉽고 정확하며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는 예문이 풍부하답니다~

 

2. 정확한 맞춤법과 표준어를 익힐 수 있어요.

국립국어원이 펴낸 <표준국어대사전>의 기준을 따랐답니다~

 

3. 학교 공부에 도움이 된답니다.

초등 교과서 어휘를 포함한 3만 2천 개의 어휘를 올림말로 실었어요.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섬세한 사진과 그림이 550여 개에 달해요.

혼동하기 쉬운 말 등 유익한 언어 학습 정보를 "네모 상자"에서 제공해요.

 

초등 국어사전에 필요한 장점들을 아주 잘 살려 펴낸 그런 사전이에요~

초등 국어사전
사전사용모습

집에 오자말자 몰랐던 단어들을 찾고 있는 모습이에요^^

하루에 5개씩 단어를 찾는 숙제를 내주었더니~ 하나의 놀이라 생각하고 아주 재밌게 찿는 모습이네요^^

 

초등 국어사전 초등학교 입학 전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품이라 생각이 드네요~

한글을 익히기 시작하여 단어를 알아갈 때 처음부터 정확하게 배우는 게 시간이 지나 분명히 도움이 많이 될 거라 생각이 들어요^^

속담 중에 첫 단추를 잘 꿰어야 한다는 말이 있잖아요~

 

오늘 금성출판사 초등 국어사전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