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곽프로's 여행정보

베트남 여행소개

by 거제곽프로 2020. 7. 26.

베트남 여행 소개

 

#베트남 #베트남 여행 #베트남 환전 #베트남 치안 #베트남 환율

 

안녕하세요~ 거제 곽 프로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베트남 가족여행이에요.

 

이야기에 앞서 저희 가족은 작년 10월에 다녀온 내용을 소개하고자 해요.

코로나로 인해 오해의 소지가 있을까 봐 미리 말씀드려요.

8개월 전 여행기를 소개하는 이유는 가장 최근에 다녀온 해외여행 후기로 코로나만 아니었다면 국내외로 아주 여행 다니기 좋은 계절이지만 아쉽게도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 자체를 갈 수 없는 상황이기에 아쉬운 마음에 최근 여행으로 나마 포스팅해보고자 해요.

 

하루빨리 코로나 비상사태가 끝나서 모두 즐거운 여행 다니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주제 베트남 가족 여행기 시작할게요.

1탄에서는 간단한 베트남 소개와 항공편 과 환전 그리고 베트남 여행 시 조심해야 할 점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해요.

베트남이란 나라를 다 둘러보진 못했지만 저희가 다녀온 베트남 여행이 궁금하시고 가보시고 싶은 분은 한번 보고 가셔도 아주 좋을 거 같아요.

베트남
베트남

[베트남소개]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의 인도차이나 반도 동부에 있는 나라예요.

수도는 하노이이며 언어는 베트남어를 사용하고 코로나 이전에 베트남 여행에 대한 국내의 관심은 꽤나 뜨거운 편이었어요.

여러 TV 프로그램에서 베트남 여행지에 대한 소개를 하였었고, 여행사에서도 패키지 또는 자유여행 상품들을 내놓으면서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특히, 2002년 한일 월드컵 4강 당시 한국 국가대표팀의 수석 코치를 담당했던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국가대표 감독으로 맹활약을 하고 있어서 많은 뉴스에 보도가 되기도 했었어요.

베트남 국민들은 축구에 대한 열렬한 관심과 열정이 있어서 박항서 감독으로 인해 대한민국 국민들에 대해 매우 호의적이라고 하니 여행하기 좋은 환경이에요.
그리고 베트남 물가는 대한민국에 비해 다소 저렴한 물가라서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부담 없는 비용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베트남 여행
베트남 여행

[항공편과환전]
항공편은 다들 특가를 많이 이용하실 거예요. 저희도 특가 뜰 때 시간 맞춰놓고 하루에도 수십 번씩 항공사 홈페이지를 들락날락 거리며 검색했어요.

 

관심 있게 지켜보시면 싼 가격에 잡을 수 있으실 거예요.

요즘은 또 수화물 추가에 돈을 내야 해서 저희는 4인 가족 성인 1+유아 1 수화물추가ㅇ 성인1+유아1 수화물 X 이렇게 해서 제주항공으로 97만 원에 다녀왔어요.

환전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저희는 국내에서 환전해가지 않았어요.

가기 전 알아본 정보로는 수수료가 많이 나가더라고요.

베트남 공항에 도착해도 환전하는 곳이 많이 있지만 금은방이나 롯데마트가 환율이 좋은 편이에요.

 

[여행시주의점]
어느 나라를 가보아도 우리나라만큼 안전한 나라는 없는 거 같아요.

 

베트남은 치안면에서는 크게 안전하다고 장담할 수는 없는 만큼 주의하면서 관광하시길 바라요.

특히 오토바이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날치기라든지 보행 시에 교통사고도 조심하셔야 해요.

베트남
베트남

유명 관광장소나 시장 같은 사람이 붐비는 곳에서는 소매치기를 특히 조심하셔야 해요.

 

꼭 밑에 사진처럼 크로스백을 들고 다니시길 추천드리고 베트남 동으로 택시나 물건을 결제 시 한 번 더 확인하시길 바라요.

단위가 크기 때문에 헷갈릴 수 있답니다.

베트남 치안
베트남 치안

오늘 포스팅 여기까지 할게요~ 2탄 다낭 여행기로 찾아뵐게요~

'곽프로's 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여행기 호이안편  (0) 2020.07.28
베트남 여행기 다낭편  (0) 2020.07.27
[현승] S-PAN50 선풍기 타프팬  (0) 2020.07.25
고성다이노 캠핑장  (0) 2020.07.24
홀리데이 타프 300D  (0) 2020.07.23

댓글